+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신다면,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참고사이트'는 공부하기 위해 참고한 사이트들을 모아 둔 것입니다.
+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바로 조취를 취할테니,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lock()>
[Return]
+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나서 실행된 클럭 수를 반환합니다.
[Remarks]
+ 기본적으로 Microsoft에서는 1초 == 1000클럭으로 정의합니다. 따라서, 실행된 클럭 수를 비교해서, 그 차이만큼을 CLOCK_PER_SEC(==1000)로 나눠 실행시간을 측정합니다.
+ 이 함수는 최대 2147483.647초의 최대 클럭 기능 반환 값을 제공합니다. 이 시간보다 오래 실행된 프로세스에서 시계가 반환하는 값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사용>
1. #include<ctime> 선언
2. clock_t 데이터형을 가진 변수 선언.(start, end)
3. clock()을 통해 start와 end에 실행된 클럭 수를 입력
4. start와 end 차이를 CLOCKS_PER_SEC로 나눠 실행시간 파악
<예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include<iostream> #include<ctime> using namespace std; #define FOR(x,y) for(int i = (x); i<(y); i++) #define MAX 1000000 void asdf() { int temp1 = 0; FOR(0, 10) { temp1 += i; } } void main() { clock_t start, end; // 시작 시간 start = clock(); FOR(0, MAX) { asdf(); } // 끝난 시간 end = clock(); // 출력 printf("%.3lf \n", (double)(end - start) / CLOCKS_PER_SEC); } | cs |
** 참고사이트 **
Copyright © -강정이좋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는 하지 말아주세요.
'재료들 > C, C++(STL 포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const 키워드 사용하기 (0) | 2020.01.19 |
---|---|
Q. 변수 선언부분이 실행시간에 얼마나 영향을 줄까? (0) | 2018.07.02 |
[STL] Vector에 관해서 (0) | 2018.04.14 |
[Error] Visual Studio Error (추가 중) (0) | 2018.04.14 |
[Override][Overloading] 함수 재정의 (0) | 2018.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