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신다면,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참고사이트'는 공부하기 위해 참고한 사이트들을 모아 둔 것입니다.


 Unity Engine을 사용하면서, 특정 Object의 Transform에 접근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면, Transform은 생성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일반적으로 어떤 데이터형의 값을 임시적으로 보관하기위해 temp변수를 만듭니다. 해당 변수의 데이터형은 보관하고 싶은 데이터의 데이터형이죠. Transform 다룰 때에도 보관해야할 상황이 나오는데, 이 때 Transform형의 변수를 만들 수 없다는 것입니다.


Error : 보호 수준 때문에 'Transform.Transform()'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으면 Empty GameObject를 생성한 뒤, 해당 Object의 Transform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참고사이트 **

 - Noting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