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신다면,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참고사이트'는 공부하기 위해 참고한 사이트들을 모아 둔 것입니다.

 +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바로 조취를 취할테니,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nity를 사용하면서, 화면 Zoom in&out을 위해 마우스 휠을 드래그합니다. 워낙 다른 툴에서도 비슷하게 사용되는 기능이라,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지만, 가끔식, 아니 자주 해당 기능이 느려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왜 느려지는 지에 대해서는 구글링을 통해 검색을 해봤지만, 아직 정확한 이유를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아마... 어느 지점에 포커씽되어서, 근처로 가면 느려지고 벗어나면 빨라지는 그런것 같긴한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대충 해결해야하니, 그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1) Alt + RB(우클릭)

 - 여러 Tool들은 같은 기능에 여러 실행명령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그 중 하나로써, 마우스 드래그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 Shift

 - Shift버튼을 누르고 마우스 휠을 드래그하면 기존보다 더 빠른 속도로 Zoom in&out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Zoom in&out뿐만 아니라 다른 Edit View관련 기능도 더 빠른 속도(이동간격이 큰느낌???)로 동작하게 합니다!



3) Object 클릭 -> F

 - 이 기능은 Focusing으로 Zoom in&out과 관련은 없습니다. 

 - 하지만, Zoom을 조절하는 이유 중 대표적인 이유는 "특정 Object에 View를 이동해서 관찰하기 위해서"입니다. 

 - 그렇기에 해당 기능을 이용해, 한 번에 바로 Object에 View를 접근시키면 됩니다.




** 참고사이트 **

 - Not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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