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신다면,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참고사이트'는 공부하기 위해 참고한 사이트들을 모아 둔 것입니다.

 +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바로 조취를 취할테니,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Slider는 Progress Bar를 사용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로서, 변화되는 값에 따라 보여지는 Image가 달라지게 합니다. 대부분 게임에서 체력, 마나, 스태미너와 같은 게이지를 보여주기 위해 사용되죠.


** Slider가 가지고 있는 Properties는 공식 Manuel을 확인해주세요!

Kor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cript-Slider.html

Eng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UI.Slider.html



Slider를 사용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은 "OnValueChanged" Event입니다.


[OnValueChanged]

 + Slider로 나타내는 Value가 변했을 때, 어떤 식으로 처리를 해줘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 Slider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해당 Event를 사용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delegate를 넘겨주기.

 - 등록할 Event함수에 매개변수가 있어도 상관없으나, 어차피 대부분 Script내부의 값을 가져와 사용하는 것이므로, 굳이 매개변수를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2) 함수이름 넘겨주기.

 - Event로 등록할 함수는 반드시 Float형 변수 하나를 매개변수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Slider를 사용하기위한 Unity 공식 문법입니다.

 - 해당 매개변수는 변화된 값을 나타냅니다.



[Slide 시, Image Control]

 + Value가 변해 Slider가 움직여 해당 Image가 변할 때, Image type에 따라 어떻게 변하는지 달라집니다.

 + 여러 Image type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Progress Bar를 위해 사용되는 type은 Filled입니다.

 + Simple을 하게되면, 슬라이드된 만큼 이미지가 축소되어 보이게됩니다.

 


 + Filled를 하게되면, 슬라이드된 만큼 이미지가 사라져 보이게 됩니다. - 우리가 원하는 모습.

 

  <변경하는 법>

 + (Hierarchy에서) Progress Bar -> Fill Area -> Fill -> Image -> Image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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