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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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 속성은 해당 Object의 rigidbody 속력 벡터를 나타낸다고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벡터값을 넣으면, 해당 방향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즉, 그 rigidbody에 말 그대로 속도를 주는 것이죠.


  만약 중력이 작용하고 있다면, 그리고 바닥에 있다면, 그 마찰로 인해 서서히 줄어들겁니다.


  공식 Docs에서는 왠만하면 만지지 말라고합니다. 왜냐하면, 비정상적인 물리 처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하네요.


  대표적으로, 다른 물체에 의해 밀리거나, 1인칭 컨트롤러가 Jump할 때 등과 같은 상황에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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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public Rigidbody rb;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FixedUpdate() {
        if (Input.GetButtonDown("Jump"))
            rb.velocity = new Vector3(0100);
    }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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