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작성자가 직접 공부하고 복습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만약 직접 작성하지 않았다면, 꼭 출처를 밝히겠습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공부를 바탕으로 작성되었기에,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으며, 틀린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글을 다른 곳으로 가져가신다면, 꼭 출처를 남겨주세요~
+ '참고사이트'는 공부하기 위해 참고한 사이트들을 모아 둔 것입니다.
+ 혹시라도 문제가 된다면 바로 조취를 취할테니,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sources.LoadAll(path)로 리소스 정보를 가져오면된다.
+ 만약 해당 정보가 기본 GameObject가 아니라 다른 데이터형이라면, 아래의 예시와 같이 데이터형을 지정해서 가져오면 된다.
+ Resource 폴더에 들어가게되면, 프로그램 실행 시, 직렬화되어서, 리소스를 빨리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알고있다. (물론, 그 만큼 처음에 속도는 줄어들겠지만...)
1 2 3 4 5 6 7 8 9 10 11 12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GameExitButton : MonoBehaviour {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temp = Resources.LoadAll<Sprite>("Image/Button"); temp = Resources.LoadAll("Image/Button") as Sprite; // 직렬화된 데이터를 어떤 데이터 형으로 바꿀지 설정해줘야 한다. } } | cs |
** 참고사이트 **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331550/how-to-load-sprite-dynamically-from-assets-in-unit.html
-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1347895/adding-a-sprite-from-a-resourcesloadobject-how-do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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